카테고리 없음

이력서 병과 복무기간 등등 작성방법

오마뉴 2022. 7. 14. 14:20
반응형

 

이력서 병과 복무기간 등등 작성방법

 

 

 

 

미필인 분들은 병역사항란에 미필로

기재를 해주시면 되지만 군필자분들은

미필로 적을수가 없겠죠

이력서 병과가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분들

많이 계실것같은데요

우선 자세히 설명드리기 전

이것들을 모두 한번에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동사무소에 직접 가셔서 병적증명서를

떼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혹은 인터넷으로 쉽게 떼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도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이력서 병과가 무엇인지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주특기를 뜻하는거에요

병적증명서에 나온 주특기 부분의 숫자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많은 병과번호는 대게 1111 이라고 하네요

이건 보병을 뜻합니다

전투경찰인 분들은 1119가 되겠습니다

이것 역시 보병에 속합니다

아직 미필인분들은 이게 다 무슨말인지 싶으시죠?

하지만 이제 곧 다 알게되실겁니다

 

 

 

 

병과번호는 아주아주 다양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이력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력서 병과란에 정확한

번호를 적기 위해선 제가 아까도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세한 서류를

떼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의 병과번호를 인터넷에 검색만하면

요즘은 다 쉽게 나오더라고요

요즘 인터넷에 안나오는게 없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에요

자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게 있습니다

병과는 숫자로 표기하는게 아니에요

예를들어 보병일 경우에는

보병으로 표기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그 외에도 군별 표기방법도 있는데

이건 아주 쉽지요

육군을 나왔다면 육군

혹은 공군 해군 이런식으로 내가 군생활을 했던

곳은 표기해주시면 된답니다

만약 나는 공익인데 뭐라고 써야하나요?

하신다면 그분들은 그곳에 공익이라고 쓰지말고

군별에 육군으로 표기해주시면 된답니다

가끔 공익출신분들이

그곳을 공란으로 적으시거나 

공익이라고 적어주시던데 그러면 안됩니다

반드시 육군으로 표기하여 이력서를 꾸미셔야 합니다

 

 

 

 

이력서 병과 쓰는법에 대해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알려드린 오늘의 정보가

많은 미필자 혹은 군필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필자분들은 이 사항 미리 알아두시는게

그래도 시간 벌고 좋은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