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공인인증서 정도는 필수로 발급 받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만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이죠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오늘은 바로 그 인증서를 발급받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설명해보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기준으로 설명해볼까 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첫번째 단계는 우선 홈페이지 접속입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하는 상황이니
인증서 발급/재발급의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서발급/재발급의 메뉴에서
개인용인증서 발급
사업자는 옆의 기업용인증서로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서는
지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것이 순서서 입니다
개인사업자와 임의단체가 기업용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사업자 등록번호와
납세번호를 지점에서 등록하여야 거래가 가능하오니
사업자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해당 은행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해서 가입한 뒤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이라면
개인용 공인인증서로 미리 로그인 한 뒤에
아이디 비번 입력없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꼭 항상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범용인증서를 선택했다면
추가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ARS인증으로 인증받기를 누르면
국민은행에서 인증받을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이제 어디서든
편하게 인터넷뱅킹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